큰키나무 소개

큰키나무 소개

 

 

경기북부 이동형 청소년성문화센터
“큰키나무”

아동·청소년들의 편안한 휴식처, 즐거운 만남의 장소, 때로는 다친 마음을 위로하는 보금자리의 역할을 하고자 설치된 성교육 버스입니다.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성문화를 바탕으로 튼튼한 큰키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기 위해 달리는 큰키나무가 함께합니다.

C I

기획의도
여린 새싹이 아름드리 큰키나무로 자라기 위해 다양한 요소가 필요하듯이 한 생명이 탄생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과정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동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에 큰키나무가 함께하길 바라며 큰키나무 안에서의 교육과 활동이 아동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아동청소년들의 편안한 휴식처, 즐거운 만남의 장소, 때로는 다친 마음을 위로하는 보금자리가 되고자 합니다.

∙ COLOR PLAN
그린과 오렌지를 주 칼라로 밝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창출하고 보조칼라는 청소년들이 주로 선호하는 여러 가지 파스텔톤 칼라를 조화롭게 어우러지게 함으로 다양성과 창조성의 수용을 내포하도록 했습니다.

 

∙ LOGO TYPE
딱딱한 인쇄체가 아닌 자유로운 서체를 메인서체로 사용하고 기타 보조 유도문은 평범한 고딕체를 사용해 산만해지지 않도록 함으로 청소년의 상징인 자유와 성장, 창의력과 더불어 책임과 통제가 서로 조화를 이루는 이미지를 창출했습니다. 단, 3개 이상 서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IMAGE PLAN
콩을 상징하는 둥근 원을 기본 아이템으로 보조 이미지는 동화이미지와 수채화 이미지를 활용함으로 어둡고 폐쇄되었던 성에 대해 따뜻하고 긍정적이고 아름답고 편안함을 느끼도록 했습니다.